고 총리 “대선 공약사업 마무리 최선을”(국무회의:21일)

고 총리 “대선 공약사업 마무리 최선을”(국무회의:21일)

서동철 기자 기자
입력 1997-05-22 00:00
수정 1997-05-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매주 화요일에 열리는 정례국무회의가 이번주에는 하루늦은 21일 있었다.20일 충북 청주에서 열린 「지방중심 경제활성화 보고회의」에 경제부처 각료들이 대거 참석했기 때문이다.

○…고건 국무총리는 국무회의 말미에 올해가 문민정부 마지막 해이므로 92년 대통령선거 공약사업 등 국민에 대한 약속이 잘 마무리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

고총리는 이어 『대선 공약사업 가운데 임기안에 마무리되어야 할 사업들이 차질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면서 『특히 사업계획상 계속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사항들이 빠짐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챙겨달라』고 국무위원들에게 당부했다.

○…강현욱 환경부장관은 『토착생태계를 파괴하는 등 피해가 심각하지만 번식력과 생명력이 강하고 자연상태에서 적절한 천적이 없는 황소개구리의 퇴치가 시급하다』면서 「황소개구리 퇴치본부」를 환경부안에 설치하는 등의 「황소개구리 퇴치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송태호 문화체육부장관은 부산에서 끝난 동아시아경기대회와관련,『이번 대회는 기존 시설을 이용한 「알뜰대회」로 30억원의 흑자를 남겼다』고 보고하고 『부산시민들도 차량2부제를 잘 지켜주는 등 질서있게 협조해주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의결안건」 △각급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개정)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개) △통합방위법 시행령(개)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개) △내무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개) △해양수산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개) 등.<서동철 기자>
1997-05-22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