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국당 중간당직 개편/국책자문위장 유흥수 의원

신한국당 중간당직 개편/국책자문위장 유흥수 의원

입력 1997-03-22 00:00
수정 1997-03-2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획조정위장 박종웅 의원/중앙연수원장 정창화씨/1책조정위장 김영일 의원/2정책조정위장 나오연 의원/3정책조정위장 함종한 의원/대표비서실장 하순봉 의원

신한국당은 21일 국책자문위원장에 유흥수,기획조정위원장에 박종웅 의원,중앙연수원장에 정창화 전 의원을 임명하는 등 중간당직 개편을 단행했다.<관련기사 6면>

이로써 이회창 대표 체제의 정비가 마무리됐다.

신한국당은 또 제1,제2,제3 정책조정위원장에 김영일,나오연,함종한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대표비서실장에는 3선인 하순봉 의원이 발탁됐다.

또 평화통일위원장은 박명환,재해대책위원장은 조진형,홍보위원장은 이규택,원내기획위원장은 김호일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강삼재 전 사무총장과 이상득 전 정책위의장,서정화 전 내무장관은 지명직 당무위원에 위촉됐으며,서울시지부장에는 서청원 전 원내총무가 임명됐다.

신한국청년연합 중앙회장에는 노기태의원이 임명됐다.

신한국당은 또 부대변인에 정의화 이사철 김영선 의원과 오장섭 김충근 심재철 김영백 김영순 지구장위원장을,연수원 부원장에는 황규선 임진출 오양순 의원과 김영춘 장성길 안경률 지구당위원장을, 부총무에는 유용태 이상현 김학원 김기재 이원복 김길환 송훈석 임인배 의원을 임명했다.

임규호 서울시의원 “323억원대 중랑패션센터 드디어 준공 눈앞에… 밀라노 파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패션 무대로 거듭나길”

패션 봉제의 성지로 알려진 중랑에 패션센터가 들어선다. 임규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2)은 “연면적 6200㎡의 중랑패션지원센터(스마트앵커)는 패션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온라인 론칭, 촬영, 재단, 장비, 라운지, 전시 쇼룸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종합기관으로, 서울 자치구 중 최대 규모로 지어진다”고 밝혔다. 이어 임 의원은 “패션 봉제업이 중랑 산업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만큼, 집중 육성을 통해 제2의 성수동을 꿈꾸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인근 지역은 패션특별지구로 지정돼 도시 재생이 추진되고 있다. 중랑구의 패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현재 진행 중인 용역이 완료되면 이를 기반으로 약 200억원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7호선과 경의중앙선, 경춘선 및 GTX-B 노선이 위치한 동북부의 교통 요충지 상봉역세권 인근에서 현재 중랑 경제의 심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상봉동 상권과 함께 앞으로 위치하게 될 중랑문화원, 지역 주택 재정비 등이 시너지를 발휘하면 경제 활성화가 배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 의원은 “경제와 교통의 기반을 토대로 서울 패션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thumbnail - 임규호 서울시의원 “323억원대 중랑패션센터 드디어 준공 눈앞에… 밀라노 파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패션 무대로 거듭나길”

이밖의 당직은 전원 유임됐다.<양승현 기자>
1997-03-22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