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대통령 경찰대 졸업식 연설<요지>

김 대통령 경찰대 졸업식 연설<요지>

입력 1997-03-19 00:00
수정 1997-03-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금 우리는 경제를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더구나 이러한 어려움에 편승하여 국법질서를 흔들고 사회기강을 무너뜨리는 현상마저 일어나고 있습니다.이 도전을 극복하자면 무엇보다 먼저 사회 각 분야에 굳건한 안정을 이루어야 합니다.민생치안의 확립과 부정부패의 척결,그리고 법과 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은 사회안정의 핵심이며 우리 경찰의 가장 중요한 책무입니다.

「범죄없는 사회」를 만드는 것은 국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경찰의 첫째가는 사명입니다.나날이 조직화되고 고도화되어가는 강력범죄를 이 땅에서 반드시 몰아내야 합니다.우리 사회의 부정과 비리를 뿌리뽑기 위해서는 경찰 자신의 부단한 자기혁신이 매우 중요합니다.경찰은 언제나 엄정하고도 강력하게 법을 집행함으로써 법치주의를 확립해야합니다.

이와함께 경찰은 우리 군과 더불어 국가안보의 중요한 일익을 담당해야 합니다.나라의 안전보장에 대한 위협은 비단 외침만이 아니라 우리 사회 내부에도 도사리고 있습니다.우리의 삶의 토양인 자유민주체제를 파괴하려는 불순세력의 준동이 그것입니다.경찰 여러분은 이러한 내부의 체제 전복세력을 발본색원함으로써 우리 국민과 사회를 온전하게 지켜주기 바랍니다.

국민을 괴롭히는 사회악에 대한 단속과 예방은 물론,국민 가까이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친절한 경찰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앞으로 경찰의 정예화,기동화,과학화를 위해 그리고 경찰관의 근무여건 개선을 앞당기기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국민 모두가 범죄와 무질서로부터 해방되는 안전한 사회,안정된 나라를 만들어 갑시다.

*김대통령의 경찰대학 졸업 및 임용식 연설 전문은 서울신문·스포츠서울 뉴스넷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1997-03-19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