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게시판… 동호회도 국제화/하이텔 동호회 「NET!」개설

인터넷에 게시판… 동호회도 국제화/하이텔 동호회 「NET!」개설

김환용 기자 기자
입력 1996-07-26 00:00
수정 1996-07-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존과 달리 화상정보 사용/외국서도 회원가업 길 열어

PC통신 하이텔 동우회 「NET!」가 최근 자신들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한국통신 인터넷서비스 Kornet를 이용,게시판을 개설했다.

게시판서비스는 그동안 주로 국내 PC통신에서 소그룹별로 채팅,낙서,신상고백,정보교환 등을 위해 쓰였지만 인터넷에 게시판이 개설된 것은 드문 일이다.

인터넷게시판은 동우회회원의 범위를 외국으로까지 넓힐 수 있어 「동우회의 국제화」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NET!」는 하이텔 고양시 통신애호가들의 모임인 「자유로」회원들 가운데 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10여명이 만든 소모임.

게시판은 이들이 각자의 개인인터넷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개설한 것이다.

이 게시판은 미국 「Matt Wright」사의 게시판프로그램을 인터넷전문가인 김충곤씨(42)가 우리실정에 맞게 수정해 「NET!」의 인터넷 홈페이지인 「자유로」에 설치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Perl Script방식으로 만들어져 텍스트형태의 정보만을 주고받던 기존 게시판과는 달리 화상정보를 보낼 수 있다.또 먼저 통신을 띄운 사람이 설정한 제목밑에 이에 대한 답장이 자동적으로 뜨게 돼있어 매우 편리하다.필요없는 게시판의 글을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내장돼 있다.

자유로 홈페이지 웹마스터인 김정환씨(36)는 『일부 인터넷전문가들이 외국의 게시판프로그램을 국내 인터넷서비스업체의 망에 연결시킬 수 있도록 수정한 프로그램이 하이텔인터넷에 공개됐다』고 소개하고 『이에 따라 인터넷게시판 개설이 매우 쉬워졌다』고 말했다.

또 김씨는 『외국인들과의 동우회활동이 가능해졌으니 이를 통해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인터넷 「자유로」홈페이지 주소는 http://soback.kornet.nm.kr/∼frees/〈김환용 기자〉
1996-07-26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