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택민 대만방문 검토/중 통일전략회의서 제기

강택민 대만방문 검토/중 통일전략회의서 제기

입력 1996-06-20 00:00
수정 1996-06-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군사훈련 재개는 거론안해

【홍콩 연합】 중국당국은 강택민 당총서기 겸 국가주석의 대만방문을 비롯한 대만에 대한 여러가지 선택방안을 현재 검토하고 있다고 홍콩의 영자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가 19일 보도했다.

중국 고위지도부는 이달 3일간에 걸쳐 북경에서 대만통일을 위한 차기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싱크 탱크들도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대만문제 전문가들은 강택민이 대만을 방문하여 이등휘 대만총통과 직접 협상할 것을 제의했다고 중국소식통들이 포스트에 밝혔다.

이 회의에서는 강의 대만방문과 같은 온건하고 우호적인 전략과 그에 대한 인신공격 재개와 외교적으로 대만을 추가고립시키는 강경방안까지 골고루 거론됐다고 한 중국소식통이 밝혔다.

회의에서는 그러나 어느 누구도 가까운 장래에 미사일 발사실험과 군사훈련을 재개하자고 제의하지 않았다고 이 소식통은 밝혔다.

거론된 전략과 방안에 대해 강택민과 정치국원들은 즉석에서 구체적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포스트는 말했다.



정치국원중강택민의 정적 2∼3명은 강이 대만을 방문해 언론의 집중적 보도로 정치적인 이익을 얻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방문을 반대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말했다.
1996-06-20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