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원서 전산접수제 추진/눈치작전·창구혼란 막게/경쟁력강화기획단

대입원서 전산접수제 추진/눈치작전·창구혼란 막게/경쟁력강화기획단

입력 1996-01-19 00:00
수정 1996-01-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98년부터 모든 입시자료 전산화

청와대 국가경쟁력강화기획단(단장 구본영경제수석)은 매년 대학입시 때마다 빚어지는 눈치작전과 대입원서 접수창구에서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대입원서의 전산 접수제 도입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력강화기획단이 검토중인 대입원서 전산접수제는 일선 고교와 중앙전산센터 및 각 대학을 연결하는 전산망을 구축해 수험생이 지원할 대학을 결정한뒤 각 고교에서 지원사항을 전산으로 입력하면 중앙 전산센터를 거쳐 지원한 대학의 컴퓨터에 입력되도록 하는 방안이다.

정부의 한 관계자는 『교육부와 정보통신부,건설교통부등 관계 부처간 협의를 거쳐 문제가 없다고 결론이 나면,빠르면 내년부터 대입원서를 전자문서로 표준화해 지원여부만을 전산 처리토록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획단은 이같은 1단계 실시결과를 토대로 오는 98년이나 99학년도부터는 종합생활기록부를 포함한 모든 입시관련자료를 전산화하고 개인별 수능시험 성적도 각대학이 국립교육평가원으로부터 직접 전산으로 넘겨받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996-01-19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