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전학·전과규제 완화/교육개선등 지방선거64개공약 발표/여야

대학생 전학·전과규제 완화/교육개선등 지방선거64개공약 발표/여야

입력 1995-05-20 00:00
수정 1995-05-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여야는 19일 지방선거를 위한 정책공약을 각각 확정해 발표했다.

민자당은 이날 주민자치·생활자치를 위한 7대과제를 64개 공약으로 정리해 발표했다.

민자당은 전국 대도시지역의 교통난해소를 위해 서울과 수도권등 권역별로 주요대학을 한데 모아 대학단지를 조성,지방발전과 연계해나간다는 방침 아래 지방자치단체 또는 대학이 단지조성에 필요한 민간자본을 유치토록 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교육개혁방안과 관련,대학정원 자율화조치로 대학진학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입학전형을 통해 입학시험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대학을 특성화·다양화하고 학사운영의 자율성을 크게 높이는 한편 대학입시에서 실질적인 복수응시기회와 학생의 교과선택폭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산·학간의 이동,학교간의 전학,학교내의 전과가 자유로운 「열린 교육체제」를 구축하고 교육관련 행정규제를 대폭 완화해나갈 방침이다.

민주당도 이날 지방선거에 대비해 교통·환경·교육·문화 등 12개 분야별로 정책공약을 마련했다.

민주당은 또 이를 토대로 대도시(서울)·중소도시(경기 부천)·농어촌(충남 서산) 등 3개 지역공약 개발모형을 마련,지방선거에 나설 후보자들이 지역실정에 맞게 공약을 개발하는 데 참고하도록 했다.<한종태·박대출 기자>
1995-05-20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