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정장/체형별 멋내기 이렇게

남성 정장/체형별 멋내기 이렇게

입력 1995-02-13 00:00
수정 1995-02-1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긴허리/웃옷 길지않고 바지는 홀쭉하게/비만형/품 여유있게… 조끼 곁들이면 “맵시”

「성공하고 싶으면 첫인상에 투자하라」­남자들에게 있어서도 옷차림은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한다.키가 크고 어깨가 떡벌어진 역삼각형의 체형에 고급정장차림을 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보다도 시간을 조금 더 들여서 자신의 체형에 가장 잘 맞는 옷차림을 개발하는 것은 어떨까.

다리가 짧거나 어깨가 빈약해 왜소하게 보이는 남성들도 자기 체형의 단점을 파악,옷차림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오히려 「옷 잘 입는 남자」로 통하게 될 수 있다.남성복업체인 서광모드가 마련한 가이드북은 이런 몇가지 「체형별 옷차림」요령을 알려주고 있다. 허리가 길어 상대적으로 다리가 짧게 보이는 체형을 가진 사람은 전체적으로 일자형의 느낌이 나도록 옷을 입는 것이 좋다.

긴 허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신사복 정장 상의의 길이가 히프선 아래까지 길게 내려오지 않도록 하며 어깨선이 너무 넓은 것은 피하도록 한다.여기에 기본적인 직선 실루엣의 스트레이트형 바지나홀쭉한 느낌을 주는 담배파이프형 바지를 입으면 좋다.세로줄 무늬의 바지도 효과적인 연출법.상·하의를 따로 조화시키는 세퍼레이트 슈트도 시선을 분산시켜 보이게 하므로 바람직한 차림이다.작곡가 안익태씨는 다리가 짧은 동양인의 단점을 통이 약간 좁은 바지로 보완해 멋쟁이로 불린 바 있다.

아랫배가 나온 「비만형」도 신사복의 옷맵시를 살리기 어려운 체형.

너무 꼭 맞는 옷을 입어 몸매를 있는 그대로 드러내 보이면 뚱뚱한 느낌이 강조되므로 항상 자신의 치수보다 약간 여유있는 품을 입어주는 것이 좋다.뻣뻣한 질감을 지닌 소재,큰 무늬가 있는 옷이나 가로확대형의 스타일은 피하도록 한다.조끼를 곁들여 스리피스로 입어주면 아랫배가 시각적으로 가려질 수 있으므로 한결 옷맵시가 살아난다.
1995-02-13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