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과학기술 수준/2천년 세계 7위로”/이 총리

“한국 과학기술 수준/2천년 세계 7위로”/이 총리

입력 1995-01-07 00:00
수정 1995-01-0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홍구국무총리는 6일 상오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과학기술인 신년인사회에 참석,『정부는 앞으로 우리의 과학기술 능력을 집중개발해 세계 14위에 머무르고 있는 과학기술 수준을 98년까지 세계 9위로,그리고 2000년대초에는 세계 7위 수준까지 끌어올리는데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총리는 『정부는 민간연구개발활동의 제약요인을 적극적으로 제거,여러분의 창의성과 자율성이 경쟁원리에 따라 마음껏 발휘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과학기술이 세계화 전략의 기반으로서의 역할을 빈틈 없이 수행할 수 있는 기술혁신체제를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총리는 이어 여의도 중소기업협동조합회관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에 참석,『정부는 올해도 중소기업을 위한 구조개선사업의 지속적 추진과 함께 경영기반 구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책을 중점적으로 펴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중앙정부의 변화에 따라서 우리의 행정이 종래의 규제행정으로부터 지방정부가 기업활동의 자율성을 보장하는 서비스행정으로 변화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밝혔다.<이목희기자>

1995-01-07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