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사 「윈도즈 95」 SW시장 석권/새해 세계 컴퓨터산업 전망

MS사 「윈도즈 95」 SW시장 석권/새해 세계 컴퓨터산업 전망

입력 1995-01-05 00:00
수정 1995-01-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IBM의 OS/2는 상대적 열세 못면할듯/인텔의 펜티엄 프로세서 데스크톱 평정/486PC 퇴조… 상업용통신 비약적 발전

【워싱턴 DPA 연합】 새해에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윈도스 운용 시스템이 소프트웨어 시장을 석권할 것이 예상되고 인텔사의 펜티엄 프로세서가 약간의 흠집에도 불구하고 PC 선택의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전세계적인 컴퓨터 통신망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각 부문별로 95년도의 컴퓨터 산업을 전망한 것이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윈도즈95」가 컴퓨터 오퍼레이션 시스템에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 예상된다.

▲윈도즈 95는 올 하반기에 본격 출하될 것으로 보이나 95년말에는 모든 PC의 기본 장착 프로그램이 될 것이며 그때가 되면 최근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계약을 취소하고 IBM사의 OS/2로 교체한 독일의 컴퓨터 배급회사인 포비스사도 윈도즈를 공급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이다.

▲IBM의 OS/2는 5억달러가 넘는 전세계적인 광고 공세와 인터네트 접속 서비스 그리고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일정한 생산량을 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그것은 어쩌면 불공정해 보이기도 하다 그러나 컴퓨터 운용 시스템 시장에서 공정함이 판매로 연결되지는 않아 왔다.

▲인텔의 펜티엄 프로세서는 데스크톱 컴퓨터의 기본 품목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의 펜티엄칩의 사소한 결함의 발견이 일반 구매자들에게 큰 영향은 미치지 않을것으로 분석된다.인텔은 컴퓨터칩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을 쌓아왔다.왜냐하면 인텔의 프로세서는 가장 빠른 처리속도와 가장 광범한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95년말에 가면 486PC는 컴퓨터 소매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들 것이다.

▲인터네트를 비롯한 상업용 컴퓨터 통신 서비스는 새해에도 비약적인 발전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컴퓨터 이용자에게 있어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주는 컴퓨터 통신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윈도즈95에 마벨 컴퓨터 통신 접속 장치를 내장해 내놓게됨으로써 컴퓨터 통신이 혁명적으로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마벨은 컴서브와 아메리칸온라인 컴퓨터 통신 서비스 요금을 10달러 수준에서 절반인 5달러로 대폭인하해 컴퓨터 통신 시장의 점유율을 늘릴 계획도 갖고 있다.

▲규모의 경제를 위해 올해에도 컴퓨터 업계의 합병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분석가들은 볼란드,로터스,컴퓨터 어소시에이트,시멘틱등의 소프트웨어사들이 합병의 희생물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이같은 합병은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제품선택의 기회가 줄어든다는 측면도 있지만 컴퓨터 회사들이 좀더 기술 개발과 품질향상에 주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는 긍정적인 요소도 없지 않다.

▲앞으로 컴퓨터 사용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네트워크화가 될 것이다.2∼3가정이 컴퓨터로 연결돼 파일과 하드웨어 자원을 서로 나누어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네트워크화는 쉬운 작업은 아니지만 그것을 위한 지원 운용 시스템의 개발은 앞으로 좀더 수월하게 네트워크화를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하드웨어의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측할 수 있는 일이다.특히 CD롬 드라이브,모뎀,대용량 하드 드라이브에서 두드러질 것이며 특히 잉크젯 프린터와 도트 프린터는 레이져 프린터에 밀려 급격한 수요 감소로 가격이 많이 떨어질 것이다.
1995-01-05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