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10∼30㎞ 거북이 운행
개천절 연휴와 이어지는 주말인 1일 전국의 고속도로와 주요 국도는 하오들어 행락차량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평소 주말보다 교통량이 많이 늘어 구간별로 극심한 정체현상을 빚었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은 하오 일찍부터 행락차량들이 몰리기 시작,한남대교∼서초인터체인지 구간에서 차량행렬이 길게 늘어섰으며 죽전휴게소∼기흥,회덕분기점∼대전터널등 구간별로 시속 20∼30㎞의 서행운행이 계속됐다.
영동고속도로 하행선도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호법분기점에서부터 차량들이 시속 10㎞미만의 거북이운행을 하는등 구간별로 지체와 서행이 반복됐다.
중부고속도로는 동서울톨게이트에서 중부1터널까지 5㎞구간에서 차량들이 시속 30∼40㎞의 부분서행을 했으나 다른 구간에서는 비교적 원활한 소통을 보였다.
한국도로공사는 『1일은 평소 주말보다 2만5천여대가 늘어난 19만여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을 빠져나갔으며 연휴 첫날인 2일에는 이보다 많은 21만여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로 몰릴 것』이라고밝혔다.
개천절 연휴와 이어지는 주말인 1일 전국의 고속도로와 주요 국도는 하오들어 행락차량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평소 주말보다 교통량이 많이 늘어 구간별로 극심한 정체현상을 빚었다.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은 하오 일찍부터 행락차량들이 몰리기 시작,한남대교∼서초인터체인지 구간에서 차량행렬이 길게 늘어섰으며 죽전휴게소∼기흥,회덕분기점∼대전터널등 구간별로 시속 20∼30㎞의 서행운행이 계속됐다.
영동고속도로 하행선도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호법분기점에서부터 차량들이 시속 10㎞미만의 거북이운행을 하는등 구간별로 지체와 서행이 반복됐다.
중부고속도로는 동서울톨게이트에서 중부1터널까지 5㎞구간에서 차량들이 시속 30∼40㎞의 부분서행을 했으나 다른 구간에서는 비교적 원활한 소통을 보였다.
한국도로공사는 『1일은 평소 주말보다 2만5천여대가 늘어난 19만여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을 빠져나갔으며 연휴 첫날인 2일에는 이보다 많은 21만여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로 몰릴 것』이라고밝혔다.
1994-10-02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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