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개혁통해 무질서 추방/생활개혁 언론사서 선도를”/김 대통령

“의식개혁통해 무질서 추방/생활개혁 언론사서 선도를”/김 대통령

입력 1994-09-10 00:00
수정 1994-09-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영삼대통령은 9일 『의식의 개혁이 없으면 제도와 법률을 개혁해도 개혁을 통한 국가경쟁력강화는 이루어지지 않는다』면서 『지금은 의식개혁과 생활개혁을 이루어야 할때』라고 강조했다.

김대통령은 이날 서울신문의 깨끗한 산하지키기운동본부장 김건국장등 생활개혁담당 언론사간부 21명을 청와대로 초청,오찬을 베풀며 이같이 말하고 『무질서와 불합리한 행태는 일상생활에서의 개혁을 통해 조속히 고쳐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대통령은 『생활개혁은 정부의 힘만으로는 이루어지지 않으며 국민의 호응과 참여가 있을 때만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제,『언론기관이 생활개혁과 의식개혁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별도기구를 발족시켜 지방까지 조직을 두고 계도위주의 환경보호운동을 벌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본부장은 특히 『현장캠페인을 위주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순회계몽을 해 효과가 크다』고 말하고 『장기적 안목에서 교육기관과 협조해 국민학생에게 방학과제등을 내주고 시상하는 방법등을 쓰고 있다』고 소개했다.<김영만기자>

1994-09-10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