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전지구 정보망」 추진/경제선언에 구체 합의 포함

G7,「전지구 정보망」 추진/경제선언에 구체 합의 포함

입력 1994-07-03 00:00
수정 1994-07-0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빈국 채무삭감률 67%로/일지보도

【도쿄 연합】 오는 8일부터 개막되는 나폴리 선진 공업 7개국(G­7)정상 회의는 미국의 「정보 하이웨이 」(NII)구상을 세계적 규모로 확대한 「글로벌인포메이션 하이웨이」(GII)를 촉진,참가 각국이 신규 산업 육성과 고용 창출을 도모하는데 합의할 것이라고 일본의 마이니치(매일)신문이 2일 보도했다.이 신문에 따르면 G­7 정상회의는 「경제선언」에 이같은 내용을 담는 한편 개발도상국의 지원 확대를 위해 최빈국의 채무삭감률을 현재의 50%에서 67%로 인상하고 국제통화기금(IMF)에 개발도상국과 러시아에 대한 특별인출권(SDR)의 공여 확대를 요구할 방침이다.

G­7 경제선언은 ▲성장과 고용 ▲우크라이나의 경제개혁 지원과 원자력 발전안전 지원 ▲러시아지원 ▲무역 ▲개발도상국 지원 ▲환경 ▲자금 선정 강화등 7개항을 골자로 하고 있으나 세계 통화 안정화가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

성장과 고용에서는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거시경제 정책과 구조조정 정책 양면에서 적극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강조하고 특히 거시경제 정책에서 독일에 금리 인하,일본에는 재정 지출을 요구할 계획이다.

구조 정책에서는 GII 구상을 제안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나타나 있다.

1994-07-03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