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용품/KS 등 품질마크 확인을

레저용품/KS 등 품질마크 확인을

이순녀 기자 기자
입력 1994-06-15 00:00
수정 1994-06-1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베낭/멜빵 두툼해야… 최고5만원까지/텐트/방수여부 점검… 오두막집형 인기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더위 때문에 각 백화점이나 스포츠용품사에서는 벌써부터 다양한 레저용품과 물놀이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캉스용품은 한번 사면 두고두고 쓰게되므로 처음 구입할 때 튼튼하고 질좋은 물건을 골라야 한다.주요한 바캉스용품의 종류와 구입요령을 알아본다.

▷텐트◁

모양에 따라 터널형·돔형·캐빈형등 3종류로 나뉘는데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오두막집 모양의 캐빈형이다.대부분 나일론후드라는 가볍고 질긴 원단으로 만들며 자외선차단용 소재로 만든 것도 나와 있다.텐트는 방수와 재봉상태가 좋아야 하는데 원단을 만져봐서 빳빳한 느낌이 나는 것이 방수코팅을 여러번 한 것이다.

가격은 6∼7인용 캐빈형이 23만∼28만원선으로 지난해보다 10∼20%가량 올랐다.

▷버너◁

조작이 간단하고 크기가 작은 것이 인기다.두가지 음식을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트윈버너」와 가정용 가스레인지식으로 된 것등이 있으며 가격은 2만∼2만3천원선이다.

▷배낭◁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고 착용감이 좋은 종형배낭이 주종을 이룬다.배낭을 고를 때는 멜빵·프레임·허리벨트·가슴벨트를 잘 살펴야 한다.멜빵은 되도록이면 두툼한 것을 골라야 어깨에 압박이 적다.

가격은 크기에 따라 1만2천∼5만원까지 다양하다.

▷물놀이용품◁

예년에 비해 품목이 다양해지고 가족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이 나와있다.

튜브·비취볼·구명의등 물놀이용품은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므로 구입할 때는 가격이나 모양보다는 공인된 품질보증마크가 찍혀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한다.<이순녀기자>
1994-06-15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