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사원가족복지센터 마련/상담실·의료·자녀교육시설 등 갖춰

국내 첫 사원가족복지센터 마련/상담실·의료·자녀교육시설 등 갖춰

입력 1994-05-27 00:00
수정 1994-05-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삼성,가족전체위한 시설 새달 개관

삼성그룹이 국내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서울 중구 서소문동 중앙빌딩내에 삼성 가족전체를 위한 삼성생활문화센터를 마련,6월1일 개관한다.

지상 4층에 총 1천2백평 규모의 복합 생활문화공간으로 마련된 이 시설은 상담실을 비롯,스포츠 의학센터인 웰니스크리닉,내과와 치과·이비인후과·임상병리과 등의 진료과목으로 구성된 의료시설,주부대학,자녀교육시설 등을 갖추었다.특히 상담실에서는 전문 상담원들이 상주하며 가정생활문제부터 대인관계를 다루는 일반상담 및 법률 세무 등의 생활상담을 비롯,장례·이사·결혼 등의 절차를 대행해 줄 계획이다.이밖에 주부대학 강좌의 참여자들을 위한 탁아방과 갤러리 공간,2만여권의 장서와 CD,LD등이 구비된 정보산책실 및 영화감상실도 마련돼 있다.

삼성생활문화센터는 서울지역에 이어 앞으로 수원·창원·구미·부산지역에도 건립을 추진중으로 다른 대기업에도 사원 가족복지 차원에서 자극제가 될것으로 보인다.

1994-05-27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이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