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개국 200여명에 세계화전략 소개
금성사는 25일 자사제품을 판매하는 세계 70여개국의 판매법인 딜러와 브랜드 에이전트 2백여명을 모아 21세기 비전과 세계화전략을 소개했다.국내 가전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이른바 「글로벌 딜러 컨벤션」을 개최한 것이다.
해외사업을 본격화하기 이전에 딜러와 에이전트들이 먼저 금성사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한 가족으로 느끼도록 하자는 취지이다.오는 28일까지 해외판매법인의 마케팅성공사례발표,금성사공장방문,문화유적지관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헌조부회장은 『2000년에는 사업규모가 현재의 연 50억달러에서 1백억달러로 늘어나고 해외사업비중이 현 55%에서 70%로 늘어난다』고 말했다.그는 『따라서 해외생산비중도 10%에서 40%로 대폭 커져 세계 초우량기업으로 도약한다』고 전망했다.
금성사는 앞으로 브랜드사업을 활성화하고 한국을 비롯해 중국·동남아·미주·유럽 등 5대 권역에 생산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기획,디자인,생산,판매,서비스가 모두 해외현지에서 이루어지는 경영의 현지화도추진한다.<김현철기자>
금성사는 25일 자사제품을 판매하는 세계 70여개국의 판매법인 딜러와 브랜드 에이전트 2백여명을 모아 21세기 비전과 세계화전략을 소개했다.국내 가전업체로서는 처음으로 이른바 「글로벌 딜러 컨벤션」을 개최한 것이다.
해외사업을 본격화하기 이전에 딜러와 에이전트들이 먼저 금성사를 이해하고 신뢰하며 한 가족으로 느끼도록 하자는 취지이다.오는 28일까지 해외판매법인의 마케팅성공사례발표,금성사공장방문,문화유적지관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헌조부회장은 『2000년에는 사업규모가 현재의 연 50억달러에서 1백억달러로 늘어나고 해외사업비중이 현 55%에서 70%로 늘어난다』고 말했다.그는 『따라서 해외생산비중도 10%에서 40%로 대폭 커져 세계 초우량기업으로 도약한다』고 전망했다.
금성사는 앞으로 브랜드사업을 활성화하고 한국을 비롯해 중국·동남아·미주·유럽 등 5대 권역에 생산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기획,디자인,생산,판매,서비스가 모두 해외현지에서 이루어지는 경영의 현지화도추진한다.<김현철기자>
1994-04-26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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