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미사일 대이란 수출/「이」,무력제지 가능성/애지

북한미사일 대이란 수출/「이」,무력제지 가능성/애지

입력 1993-07-06 00:00
수정 1993-07-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카이로 연합】 이스라엘은 북한의 대이란 미사일 공급중단을 위한 외교적 노력이 실패로 끝날 경우 북한의 미사일 수송을 무력제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이집트판 시사영자주간 미들 이스트 타임스지가 6일자 최신호에서 보도했다.

이 주간지는 예루살렘발 기사에서 지난달 25일 에이탄 벤추르 이스라엘 외무부 총무부국장이 북경에서 북한관리들과 만나 북한의 대이란 미사일 판매중지 설득을 시도했으나 일단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고 밝히고 이란의 위협이 계속되는 한 이스라엘로서는 이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으려는 신호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은 이란에 사정거리 1천㎞의 개량형 스커드 미사일을 계속 공급해오고 있어 이스라엘의 안보에 간접적 위협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이스라엘은 이란이 북한제 미사일에 화학탄두나 핵탄두를 장착,이스라엘을 목표로 발사할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이란의 위협에 대해 아직 분명한 대응책을 마련하지는 않았으나 이란의 위협을 더이상 수수방관할수 없다는 신호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며 북한의 대이란 미사일 운송을 중단시키려들 가능성을 지적했다.

1993-07-06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