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색 선글라스 운전땐 삼가길/신호등·표지판 식별 혼란 초래

짙은색 선글라스 운전땐 삼가길/신호등·표지판 식별 혼란 초래

입력 1993-04-29 00:00
수정 1993-04-2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자외선투과 적어야 시력 보호

피서철 해변에서 눈부심을 막기위해 많이 착용하는 선글라스.요즘은 굳이 여름이 아니라도 운전시 눈부심을 방지하기 위해서나 멋과 개성을 위해 선글라스를 끼고 다니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다.

원래 강한 햇살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것이 주목적인 선글라스는 질이 나쁜 제품을 잘못 구입할 경우 오히려 시력에 나쁜 영향을 미칠수 있다.따라서 선글라스를 선택할 때는 자외선및 적외선 투과율이 적으면서도 물체의 본래 색상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또 갈색처럼 자극 순도가 높은 짙은 색깔의 선글라스는 신호판·표시등을 볼때 눈에 혼란을 주므로 운전할때는 적합하지 않다.활동적인 용도로 사용한다면 플라스틱 렌즈로 된것이 좋다.

또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선글라스를 고르려면 마름모형 얼굴의 경우 부드러운 이미지의 보스톤형 선글라스가,역삼각형 얼굴은 곡선형의 안경보다는 스퀘어형과 같이 네모난 안경이 적당하다.이밖에 둥근 얼굴은 역시 둥근형의 로이드 안경이,삼각형 얼굴은 안경테의양쪽 끝이 약간 올라간 폭스형이 좋다.

1993-04-29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