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 먼지 젖은천에 소금묻혀 닦도록(알아둡시다)

창문 먼지 젖은천에 소금묻혀 닦도록(알아둡시다)

입력 1993-02-16 00:00
수정 1993-02-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서리는 욕실거울 비누칠후 닦고/사용않는 건전지는 냉장고에 보관

「힘들게만 느껴지는 집안일」.그러나 몇가지 간단한 아이디어만 갖고도 집안을 더욱 돋보이게 꾸미면서 일도 편하게 할수 있다.한국소비자보호원의 도움말로 알아두면 유용한 주생활정보를 소개한다.

▲창문에 쌓인 먼지는 소금으로 제거할 것­여름과 달리 실내청소를 자주 하기 힘든 겨울에는 창문마다 먼지가 수북히 쌓이게 마련.물에 적신 천에 소금을 묻혀 구석구석 먼지를 닦으면 효과적이다.소금에는 먼지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때문이다.

▲건전지는 서늘한 곳에 보관할 것­사용하지 않을때도 라디오나 리모콘,플래시등에 건전지를 끼워두면 얼마안가 약이 닳아 버리고 만다.이때 겨울에는 바람이 통하는 서늘한 곳에,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어두면 건전지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온도가 낮으면 건전지의 화학반응이 잘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거울에 비누칠을 해둘 것­목욕탕의 거울에 김이 서리지 않게 하려면 거울에 비누를 칠한 다음 걸레로 닦는다.그러면 거울 표면에 엷은 비누의 막이 생겨 김이 서리지 않게된다.겨울철에 밖에서 실내에 들어가면 김이 서리는 안경이나 자동차의 창유리에 응용해도 좋다.

▲표백제의 냄새는 식초로 없앨 것­ 부엌이나 세면장등의 소독과 세탁물의 표백을 위해서 표백제를 사용할 경우 냄새가 남게된다.이런 경우 표백제를 뿌렸던 곳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리면 냄새가 없어진다.또 그릇이나 옷에서 나는 냄새도 식초를 물에다 풀어서 잠시 담갔다가 꺼내면 냄새가 없어진다.
1993-02-16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