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등 없거나 고장방치 18곳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의 지하철 공사장 주변이 교통안전 시설부족과 관리부실등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지적됐다.
이는 한국소비자보호원(원장 박필수)이 최근 서울 부산 대구등 3개 대도시의 지하철 공사구간중 교통이 혼잡한 28.4㎞구간소재 교차로 및 횡단보도의 안전시설 실태와 지하철공사장 발생 사고사례를 수집·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결과 보행자에 대한 안전시설물의 경우 조사대상 46개 횡단보도중 19.6%인 9개소가 횡단보도 노면표시가 없었으며 횡단보도 신호등도 15.2%(7개소)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횡단보도 신호등이 설치된 곳 중 28.2%인 11개소가 신호등이 고장난채 방치되고 있었다.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의 지하철 공사장 주변이 교통안전 시설부족과 관리부실등으로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지적됐다.
이는 한국소비자보호원(원장 박필수)이 최근 서울 부산 대구등 3개 대도시의 지하철 공사구간중 교통이 혼잡한 28.4㎞구간소재 교차로 및 횡단보도의 안전시설 실태와 지하철공사장 발생 사고사례를 수집·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번 조사결과 보행자에 대한 안전시설물의 경우 조사대상 46개 횡단보도중 19.6%인 9개소가 횡단보도 노면표시가 없었으며 횡단보도 신호등도 15.2%(7개소)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횡단보도 신호등이 설치된 곳 중 28.2%인 11개소가 신호등이 고장난채 방치되고 있었다.
1993-01-09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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