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산유원지 「케이블 카」 공사 완료(북한이모저모)

대성산유원지 「케이블 카」 공사 완료(북한이모저모)

입력 1992-10-12 00:00
수정 1992-10-1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물고기 성장 촉진 기구 개발

○…북한은 최근 물고기의 성장을 인위적으로 촉진시키기 위한 연구를 진행,「다배체유도용 고압조성기구」를 새로 제작했다고 평양신문 최근호가 보도했다.

북한과학원 생물분원 동물학연구소와 김형직사범대학 생물학부동물학강좌 연구팀이 공동제작했다는 「다배체유도용 고압조성기구」는 물고기 세포에서 유전물질인 물들체(세포분열시 핵안에 나타나는 염기성을 좋아하는 구조물)수를 배가시켜 생장에서 성성숙을 억제하는 반면 체성숙을 더욱 촉진시켜 물고기가 같은 양의 먹이를 먹고도 종전보다 더 크게 자라게 하는 기구라는 것이다.

○24명 태우고 2백20m 운행

○…북한은 6일 평양 대성산유원지에 추진해 오던 삭도(무동력 지상 케이블 카) 건설공사를 완료,현지에서 준공식을 가졌다고 북한방송이 보도했다.

로동당 창건 47주(10·10)에 때맞춰 준공한 이 삭도는 동천호골짜기의 산기슭에서부터 잉어못이 있는 산정까지 2백20m 구간을 연결하는데 한번에 승객 24명을 태우고 32도의 경사지를 따라 정상을 오르내리도록만들어져 있다고 북한방송은 소개했다.

○저혈압 치료 민간요법 활용

○…북한에서는 저혈압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인삼 좁쌀 구기자 등을 이용한 민간요법을 널리 활용하고 있다고 평양신문 최근호가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면 저혈압 환자들은 우선 인삼과 좁쌀을 한데 넣고 푹 끓여서 먹는게 좋다.인삼의 유효성분인 사포닌은 지방합성작용을 하므로 일차적으로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켜 준다.게다가 몸의 활력이 떨어지는 저혈압환자들이 인삼을 꾸준히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내분비·소화흡수·신진대사·배설기능을 비롯한 신체의 전반적 기능이 재생되면서 생기를 되찾게 된다.<내외>
1992-10-12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