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세인,“대서방 응징” 선언/어제 TV연설

후세인,“대서방 응징” 선언/어제 TV연설

입력 1992-08-31 00:00
수정 1992-08-3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라크기 「금지구역」 근접비행

【바그다드·미항모인디펜던스 외신 종합】 사담 후세인 이라크대통령은 30일 하오9시(한국시간 31일 상오2시)라디오와 TV를 통해 이라크가 직면한 현상황에 대한 대국민연설을 갖고 『이라크 국민의 의무와 적들의 음모를 분쇄하는데 국민들의 힘을 모아줄것』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서방동맹국들이 이라크 남부에 비행금지구역을 발효시킨지 3일만에 이뤄진 연설에서 후세인대통령은 또 『적당한 시기가 되면 동맹국들의 적대행위에 대해 응징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미해군은 이라크 항공기 1대가 29일 비행금지구역 북방에서 근접비행하고 있는 것이 초계작전중인 미해군전투기 레이더에 포착됐다고 밝혔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다란에 배치된 미비행대 대장인 데니스 크램블 중령은 비행금지구역 초계에 나선 F­15C 미해군기들이 29일 새벽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이라크항공기 1대가 비행금지 지역 북쪽 1백㎞ 상공에서 비행중인 것이 레이더 감시망에 포착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마이클 넬슨 미서남아시아군 총사령관은 『초계작전이 대단히 순조롭게 진행중』이라며 레이더에 포착된 이라크 항공기는 『일상적인 비행활동』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1992-08-31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