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햅쌀 예약판매/해남간척지농민들,미리 주문받아

올가을 햅쌀 예약판매/해남간척지농민들,미리 주문받아

입력 1992-03-27 00:00
수정 1992-03-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그랜드백화점서 접수

「올 가을 햅쌀을 예약 판매합니다」

서울 강남의 그랜드백화점에서 요즘 92년 가을쌀 예약판매제를 실시,유통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92 가을쌀 예약판매제」는 그랜드백화점이 지난 90년 6월부터 우리농산물먹기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국향토물산전 시리즈 15번째인 전라남도 향토물산전 영업행사의 하나로 마련됐다.해남 고천암(고천암)간척미를 소비자들로부터 미리 주문받아 가을 추수기에 공급하게 된다.

가을쌀 예약판매제는 농수산물 유통개방에 대한 대응방안으로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널리 보급하기 위해 지난해 전라남도 자체내에서 실시,3백50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었던 제도.

그랜드백화점 판촉과 황왕진씨는 『소비자들이 앞으로 생산될 가을 햅쌀을 미리 주문함으로써 농민들에게는 안정된 상황에서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희망과 용기를 주고 도시민에게는 믿을 수 있는 우수양곡을 원하는 양만큼 편리하게 구입하도록 해준다』고 가을쌀 예약판매제의 취지를 설명했다.



해남간척미는 경기미·강화미에 뒤지지 않는 우수한 품질.그러나 지금까지 홍보부족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알려지지 않았던 해남간척미를 그랜드백화점은 전남도청과 협의하에 올가을 2천가마를 구입키로 하고 이번 향토물산전 행사기간중 예약접수창구를 설치,접수를 받고 있다.현재까지 2백20명정도가 1인당 3∼4가마씩을 예약한 상태.가격은 1가마(20㎏)에 2만8천5백원.<혜>
1992-03-27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