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폭력조직들과 연계/코카인 대량 밀반입

국내 폭력조직들과 연계/코카인 대량 밀반입

입력 1990-11-29 00:00
수정 1990-11-2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급책 미 교포 구속

서울지검 동부지청 이인규검사는 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등지에서 교포 및 국내폭력 조직들에게 코카인 등을 공급하면서 상습적으로 흡입해온 재미교포 강종주씨(41·무직·LA거주)를 마약법 위반혐의로 구속하고 미국지역 코카인 판매총책 정광진씨를 수배했다.

강씨 등은 지난 86년 미국 LA에 있는 웨스턴호텔에서 국내조직폭력배 「20세기파」두목 김영준씨(구속중)와 코카인 3g을 코로 흡입하는 등 지난해말까지 상습적으로 박연차씨(44·태광실업 사장·구속중),부산 태양호텔 사장 조일수씨 등과 함께 코카인을 흡입해온 혐의를 받고있다.

검찰은 지난 3월 김모양 등 유명 연예인 등과 함께 코카인을 흡입한 혐의로 부산지검에 구속된 김씨 등의 여죄를 추궁하는 과정에서 강씨가 이들의 마약공급을 맡아온 것으로 드러나자 수배해왔다.

강씨는 지난 2일 김포공항을 통해 몰래 입국한 뒤 지난 26일 동작구 사당동 내연의 처 정모씨(28) 집에서 수사관들에게 붙잡혔다.

검찰은 강씨와 미국지역 판매총책인 정씨 등이 억대의 코카인을국내에 들여와 팔아왔을 것으로 보고 이들의 판매경로 등을 수사하고 있다.
1990-11-29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