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지제도 근본적 개선/노대통령 지시/수입 피해농가 지원 강화

농지제도 근본적 개선/노대통령 지시/수입 피해농가 지원 강화

입력 1990-07-06 00:00
수정 1990-07-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노태우대통령은 5일 이승윤부총리등 경제장관들에게 『농지제도 자체를 산업화에 따라 근본적으로 개선,농민들의 토지활용에 융통성을 기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노대통령은 이날 상오 청와대에서 이부총리로부터 당면 경제현안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농어촌발전종합대책의 효과를 농어민들이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체적 방안을 수립해 보고하라』며 이같이 지시했다.

노대통령은 또 『농수산물 유통과정이 4ㆍ5단계로 복잡해 농어민과 소비자가 다함께 큰 손해를 입고 있다』고 지적,이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하고 농수산물 수입에 따라 손해보는 농가에 대한 지원대책도 더욱 강화하라고 말했다.

노대통령은 특히 농수산물 유통의 획기적인 개선을 위해 농ㆍ수ㆍ축협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유통업무를 적극적으로 맡아 해야 하나 현재는 금융사업에 치중하고 이런 사업에는 소홀하다고 지적하고 『농ㆍ수ㆍ축협이 농어민과 소비자를 직결하는 근본적인 대책을 조속히 세우라』고 거듭 강조했다.

1990-07-06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