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노사분규 「배후」 발본” 노대통령 지시

“불법 노사분규 「배후」 발본” 노대통령 지시

입력 1990-03-09 00:00
수정 1990-03-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산업평화 정착 기필코 유도

【창원】 노태우대통령은 8일 『불법 노사분규의 배후조종 세력을 뿌리뽑아 선량한 근로자와 기업을 보호하여 산업평화를 정착시키도록 관계기관은 지속적으로 노력하라』고 지시했다.

노대통령은 이날 경남 창원에서 최일홍지사로부터 올해 도정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같이 지시한 뒤 『불법폭력 노사분규에 대해서는 상황별 대처기준에 따라 초기에 경찰력을 투입하는 등 강력 대처하여 분규의 대소나 노사 어느 쪽의 불법을 막론하고 단호히 의법조치하는 한편 근로자들에 대한 실질적인 복지시책을 확충해 노사화합의 분위기도 아울러 정착시키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경남도정보고17면>

노대통령은 『경남과 전남이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번갈아 개최하는 남도체육대회를 문화ㆍ예술 등 각 부문에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하라』면서 『지방의 문화공간은 공무원이 직접 운영하기 보다는 전문단체나 기관에 위탁 운영토록 해 청소년이나 근로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개발되도록 하라』고 말했다. 노대통령은 『학교업무를 서둘러 전산화하여 교원들이 수업준비등 학습과 학생지도에만 전담토록 하라』고 말하고 『실업학교의 낙후된 실습시설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한편 학교와 산업체간에 자매결연을 해 실질적인 현장실습 체제를 확립,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을 양성토록 하라』고 지시했다.

노대통령은 『환경보전을 철저히 하기 위해 국가나 자치단체가 이 분야에 우선 투자하고 공해업체도 완벽한 방지시설을 갖추도록 지도와 단속을 강화해 나가며 범국민적인 환경보전 캠페인을 전개하라』고 지시했다.

1990-03-09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