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금니 아빠’ 딸 “아빠가 친구에게 수면제 먹였다고 했다”(종합)

‘어금니 아빠’ 딸 “아빠가 친구에게 수면제 먹였다고 했다”(종합)

장은석 기자
입력 2017-10-10 12:28
업데이트 2017-10-10 1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학생 딸의 친구를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어금니 아빠’ 이모(35)씨의 딸(14)이 경찰에 “아빠가 친구에게 수면제를 먹였다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뒤돌아서 보게 만드는 ’어금니 아빠’ 중학생 딸 친구 살해·시신 유기 사건의 피의자 ’어금니 아빠’ 이 모씨가 10일 오전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중랑구 중랑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2017.10.10.  연합뉴스
뒤돌아서 보게 만드는 ’어금니 아빠’
중학생 딸 친구 살해·시신 유기 사건의 피의자 ’어금니 아빠’ 이 모씨가 10일 오전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중랑구 중랑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2017.10.10.
연합뉴스
10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이씨의 딸은 전날 경찰 조사에서 이씨의 범행을 진술했다. 딸은 “아빠가 친구에게 전화를 해서 집에 오라고 했고 나에게는 나가 있으라고 했다. 밖으로 나가 노래방 등에서 시간을 보내다 들어왔는데 친구가 죽어 있었다”면서 “아빠는 ‘내가 수면제를 먹였다’고 했고, ‘친구가 반항을 해서 때렸다’고 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이씨의 딸로부터 “아빠가 나가 있으라 해서 외출했다 돌아와보니 친구가 죽어 있었다”는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 5일 이씨와 함께 검거할 당시 수면제를 과다 복용했던 이씨 딸의 건강 상태가 온전하지 않아 9일 오후 병원에서 1차 조사를 했으며, 같은 날 저녁 재차 조사한 결과 이러한 진술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씨 딸은 초등학교 동창인 피해 여중생과 함께 사건 당일인 지난달 30일 정오쯤 망우동 집에 들어갔다. 이씨의 딸은 이어 오후 1시쯤 외출했다가 오후 8시쯤 집에 돌아온 것으로 행적이 드러났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씨의 딸은 외출한 동안 노래방에서 시간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러한 딸의 진술과 피해자 시신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를 토대로 피해 여중생을 이씨가 살해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이미지 확대
안치실로 이동되는 ‘어금니 아빠’ 딸 친구 시신
안치실로 이동되는 ‘어금니 아빠’ 딸 친구 시신 지난 6일 오후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에서 실종 여중생 김모(14)양의 시신이 경찰의 신원 확인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17.10.9.
뉴스1
앞서 경찰이 국과수에 의뢰해 피해 여중생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피해자는 끈과 같은 도구에 의해 목이 졸려 숨진 타살 정황이 발견됐다.

경찰은 다만 이씨 딸의 심신이 온전한 상태가 아닌 만큼 진술의 일관성과 신빙성이 완벽하지 않다고 보고 이날 추가로 이씨 딸을 조사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날 오전 이씨를 소환해 3차 조사를 진행 중인 경찰은 그를 상대로 살해 방법과 동기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중랑서로 출석하면서 ‘살해 혐의를 인정하는가’ 등의 질문에 “들어갈게요”라는 말만 했다.

전날까지 휠체어를 타고 오며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했던 이씨는 이날 경찰의 부축을 받으며 직접 걸어 상태가 많이 호전된 모습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