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유정, 만나기 전 수상한 문자 보냈다” 유족이 전한 범행 전후

“고유정, 만나기 전 수상한 문자 보냈다” 유족이 전한 범행 전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6-11 16:43
업데이트 2019-06-11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이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진술녹화실로 이동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일 제주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고씨의 얼굴, 실명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2019.6.7 연합뉴스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36)이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진술녹화실로 이동하고 있다. 앞서 지난 5일 제주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위원회를 열어 고씨의 얼굴, 실명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2019.6.7 연합뉴스
전 남편을 살해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36)이 피해자와 만나기 전 수상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등 심상찮은 낌새가 있었다고 피해자 유족이 주장했다.

피해자 강모(36)씨의 동생은 1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형의 실종신고를 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불안감을 전했다.

강씨의 동생은 “연락이 안된 건 (범행이 벌어진) 25일이었다. 이날 (오후) 8시에 형과 아버지가 전화 통화한 게 마지막이었다”면서 “제가 9시 반쯤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냈는데 10시 넘어서 답장이 왔다”고 말했다.

그런데 답장이 평소와 달라서 이상했다고 동생은 전했다. 평소 강씨는 목적어와 주어를 확실히 해서 메시지를 보낸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때 “언제 와?”라는 메시지에 강씨로부터 받은 답장은 “할 거 많아서 들러 가야겠다”라고 온 뒤 “충전해야겠다”라고 왔다.

동생은 “평소 형은 ‘핸드폰 충전해야겠다. 이따 연락할게’라든지, 할 게 많아서 ‘실험실 들러 가야겠다’라고 오는데 너무 급하게 보낸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상하게 여긴 동생이 10분 뒤 전화를 걸었지만 휴대전화가 꺼져 있었다고 했다.

이 때문에 동생은 고유정이 범행 뒤 강씨의 휴대전화로 대신 답장을 보냈다고 의심했다.

동생이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어 실종신고를 하게 된 이유는 이뿐만 아니었다. 유족은 강씨가 연락이 안 된 지 이틀이 채 지나지 않은 27일 오후 6시쯤 실종신고를 냈다.

고유정의 공격적인 성격을 알고 있었다는 동생은 강씨가 아들을 만나는 날이 결정됐을 때 이상한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고유정이 전에 없이 다정한 말투로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강씨가 동생에게 말한 것이다. 전과 달리 물결(~) 표시나 이모티콘을 함께 쓴 메시지를 강씨가 “한번 봐봐라. 나 소름 돋는다”라면서 동생에게 직접 보여줬다고 했다.

동생은 원래 고유정이 강씨에게 단답형으로 답장이 오거나 아예 답장을 안 보낼 때가 많았는데 이런 문자 메시지가 오니까 강씨가 당황해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상한 점은 만남 장소. 강씨의 집은 신제주였고, 아이도 신제주에 거주하고 있었지만 고유정은 이곳에서 1시간 30분 떨어진 거리에서 만나자고 했다.

동생은 “형님이 ‘왜 여기서 만나자고 하지?’라며 되게 의심스러워했다”면서 “형이 연락두절된 적이 한번도 없었고, 고유정의 공격적인 성격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무슨 일이 벌어졌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