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엄친아’ 로이킴 너마저…단톡방에 음란물 올려 입건

‘엄친아’ 로이킴 너마저…단톡방에 음란물 올려 입건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9-04-04 11:19
업데이트 2019-04-04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로이킴
로이킴
한때 ‘슈퍼스타K 우승자’에 일명 ‘엄친아’로 불렸던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26)이 평소 친하게 지냈던 정준영(30) 등과 함께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카카오톡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관계자는 4일 로이킴이 음란물을 SNS 대화방에 올린 것과 관련해 “로이킴을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고 밝혔다.

‘로이킴이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린 것인가’라는 질문에 이 관계자는 “촬영은 확인된 바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경찰은 이 단톡방에 성관계 동영상을 몰래 촬영해 올린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정준영과 버닝썬 직원 김모씨를 구속해 검찰에 넘겼다.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와 FT 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도 여성을 불법으로 촬영한 영상물과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승리와 정준영, 최종훈 등이 불법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하는 데 사용된 카카오톡 대화방은 총 23곳으로, 여기에 참여한 인원은 16명이며 이 가운데 입건자는 8명에 달한다.

경찰에 따르면 정준영 등과 함께 대화방에 있던 연예인들은 가수 정진운과 강인·이종현·용준형, 모델 이철우 등이다.

이 가운데 이종현과 용준형은 참고인 조사를 받았고, 정진운과 이철우, 강인은 조사할 계획이 없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