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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새 잡아라”… 공유 업체 공짜 마케팅

“틈새 잡아라”… 공유 업체 공짜 마케팅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8-12-20 23:12
업데이트 2018-12-21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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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풀러스 등 대규모 할인 행사…카카오 “시기적 오해” 이벤트 취소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택시업계가 20일 총파업에 나서자 일부 승차 공유 업체들이 이를 기회로 ‘틈새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택시업계 반발을 사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날 무료 이용 서비스를 진행했다가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지적이 일자 12시간 만에 중단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

20일 승차 공유 업계에 따르면 쏘카는 이날 최고 87% 할인된 가격으로 최대 33시간 차를 대여할 수 있는 ‘비상이동대책 특별지원’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21일 오전 9시(반납 기준)까지 경차는 1만원, 준중형 2만원, 중형 3만원에 차를 빌려주겠다는 것이다.

카풀 업체 풀러스도 20일부터 21일 정오까지 카풀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업체는 플랫폼 이용료(연결 비용) 2000원을 내고 이용할 수 있는 ‘카풀 나눔’ 서비스를 진행 중인데 택시 파업 기간에는 연결 비용조차 안 받기로 한 것이다. 택시 파업으로 인한 ‘교통 공백’을 메우고, 친(親)카풀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앞서 카카오모빌리티도 이날 0시부터 오는 31일까지 1인당 1회에 한해 최대 3만원의 쿠폰을 지급하는 ‘카카오T카풀’ 무료 이용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또 카풀 운전자에게도 이날 하루 최대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고 했다.

하지만 정오쯤 해당 이벤트가 중단됐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정식 서비스가 연기된 상황에서 서비스 환기 목적으로 진행했지만 시기적으로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내부 판단에 중단하기로 했다”면서 “외부 압력이 있거나 항의가 있었던 것은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8-12-21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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