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성년자 성폭행‘ 극단 대표 구속… 미투 운동 첫 사례

‘미성년자 성폭행‘ 극단 대표 구속… 미투 운동 첫 사례

강원식 기자
입력 2018-03-01 22:42
업데이트 2018-03-02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성년자 단원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 경남 김해 극단 번작이의 대표 조모(50)씨가 1일 구속됐다. 지난 1월 말 서지현 검사의 폭로로 촉발된 ‘미투 운동’으로 드러난 가해자 중 첫 구속 사례다.

경남지방경찰청은 이날 청소년 단원 2명을 수차례 성폭행한 혐의(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에 의한 간음)를 받고 있는 조씨를 구속 수감했다. 조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담당한 창원지법 강희구 판사는 “도주와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앞서 조씨는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하며 취재진에게 “정말 죄송합니다. 깊이 사죄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조씨는 2007년부터 2012년까지 극단 사무실과 승용차 등에서 당시 16세, 18세였던 청소년 단원 두 명을 여러 차례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피해 단원 중 한 명이 지난달 18일 서울예대 페이스북 익명 게시판에 글을 올린 데 이어 다른 단원들의 추가 폭로가 이어지자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구체적이고 일관된 피해자 진술과 이를 뒷받침할 참고인 진술을 확보한 상태다. 경찰은 의혹이 폭로된 후 조씨가 피해자 중 한 명에게 사과 문자 메세지를 보낸 점 등도 조씨의 혐의를 뒷받침한다고 보고 있다. 조씨는 경찰 조사에서 “서로 호감이 있었을 뿐 강제적으로 한 것은 아니다”라며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성폭행 당시 동영상 촬영 여부와 추가 피해자 여부 등에 대해 수사 중이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8-03-02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