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경찰, ‘학교전담 경찰관 여고생 성관계’ 은폐 의혹 수사

부산경찰, ‘학교전담 경찰관 여고생 성관계’ 은폐 의혹 수사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6-25 22:58
업데이트 2016-06-25 22: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 학교 남자 경찰이 맡은 건 ‘문제’…대책마련 해야

부산지방경찰청이 학교전담 경찰관과 여고생의 성관계 사실이 드러난 뒤 경위 파악과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부산지방경찰청은 25일 A 경찰서 김모(33) 전 경장과 B 경찰서 정모(31) 전 경장을 상대로 학생과 만난 경위, 허위보고 이유와 고의성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소년 관련 전문기관의 도움을 얻어 상대 학생이나 학교 측과 접촉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특히 감찰 부서는 두 경찰서가 뒤늦게 이들의 부적절한 관계를 알고도 제때 보고하지 않은 책임을 물을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근무 중 알게 된 학생과의 성관계가 문제 되자 소속 경찰서에 사표를 내면서 이 같은 사실을 숨긴 채 ‘개인사유’라고만 알렸다.

이미 사표가 수리된 탓에 부산지방경찰청이 조사하더라도 이들을 징계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다.

이 때문의 이번 후속조치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라는 비판이 제기된다.

경찰이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학교전담 경찰관 제도의 보완도 불가피해졌다.

한 경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제도인데 부산에서 동시에 두 건이 발생하다 보니 상당히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부산지방경찰청은 경찰청과 함께 학교전담 경찰관 선발 요건과 교양 교육 강화 등 재발 방지대책을 검토하고 있다.

남학교는 남자 경찰이, 여학교는 여자 경찰이 전담하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다.

부산지방경찰청은 “현재 근무 중인 학교전담 경찰관을 상대로 근무실태 점검을 벌이지는 않겠지만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데에 집중하겠다”고 설명했다.

학교전담경찰관제도는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2012년 6월부터 전국 16개 지방경찰청에서 일제히 시행됐다.

부산은 이번에 사표를 낸 2명을 제외하고 학교전담 경찰관 50명(남자 36명, 여자 14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일은 전직 경찰 간부가 이달 2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부 내용을 폭로하면서 드러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