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보정당 배제한 후보단일화…새누리당 심판못해”

“진보정당 배제한 후보단일화…새누리당 심판못해”

입력 2014-07-25 00:00
업데이트 2014-07-25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통합진보당 수원지역 출마후보 3명 공동성명 발표

7·30 재보궐선거 통합진보당 수원시 국회의원 출마후보들은 25일 “진보정당을 배제한 후보단일화로는 새누리당을 심판하지 못한다”고 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7·30 재보궐선거 통합진보당 수원시 국회의원 출마후보들이 25일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의 후보단일화에 대해 비난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통합진보당 제공
7·30 재보궐선거 통합진보당 수원시 국회의원 출마후보들이 25일 새정치민주연합과 정의당의 후보단일화에 대해 비난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통합진보당 제공


통합진보당 수원을(권선) 윤경선, 수원병(팔달) 임미숙, 수원정(영통) 김식 후보는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전날 새정치민주연합 서울 동작을 기동민 후보의 사퇴와 정의당 수원정(영통) 천호선 후보의 사퇴에 대해 “야권연대가 아니라 선거공학적 후보단일화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새누리당 심판과 정권교체를 위해서는 모든 야권이 단결해야 한다는 것이 지난 경험의 교훈”이라며 “당리당략에 눈이 멀어 통합진보당과 노동당을 배제한 후보단일화에는 감동도 효과도 기대할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또 “코앞 의석 챙기기에만 급급한 새정치민주연합이 정신을 차리려면 아직 멀어 보인다”면서 “지금 새정치민주연합에게는 국회의원 한 석보다 국민의 회초리가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