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연남 만나는데 걸림돌” 세 딸 버린 20대女 검거

“내연남 만나는데 걸림돌” 세 딸 버린 20대女 검거

입력 2014-07-07 00:00
업데이트 2014-07-07 14: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내연남을 만나는 데 걸림돌이 된다며 세 딸을 버린 ‘비정한 엄마’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주 완산경찰서는 7일 자신의 아이들을 버린 고모(27)에 대해 아동복지법(유기)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고씨의 범행을 도운 내연남 김모(27)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고씨는 지난 3월 23일 자신의 8살, 4살, 2살난 딸 셋을 전북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에 위치한 전 남편 박모(27)씨의 할머니 집 앞에 버리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집 앞에서 아이들을 발견한 증조할머니 A씨는 자신의 증손녀들이란 사실을 뒤늦게 알고 손자 박씨에게 연락했다. A씨는 손자 박씨와 평소 왕래가 없었던 터라 이혼했다는 소식만 전해들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씨는 아이들이 할머니의 집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경찰에 신고한 뒤 전 부인인 고씨를 찾아 집 주변을 둘러봤지만 찾지 못했다.

아이들을 맡을 형편이 되지 않았던 박씨는 결국 세 딸을 아동보호기관에 맡겼다.

아이들은 할머니 집에 버려진 날 고씨와 고씨의 내연남 김씨와 함께 광주에서 전주로 건너온 것으로 확인됐다.

큰딸 박양은 “엄마랑 아저씨가 곧 돌아온다고 동생들과 기다리라고 했는데 한참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은 아이들의 진술을 토대로 고씨를 추적했지만 흔적은 어디에도 발견되지 않았다.

고씨는 끈질긴 추적 끝에 4개월이 지나서야 광주시 광산구 신창동의 내연남 김씨의 집에서 붙잡혔다.

고씨는 경찰의 추적을 피하려고 4개월간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전화와 카드 등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고씨는 경찰에서 “전 남편이 직장도 없고 생활이 어려워 이혼을 했다”면서 “지금 남편과 새롭게 시작하는 데 아이들이 걸림돌이 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어 아이들을 시댁에 데려다 준 것”이라고 진술했다.

박씨는 “일자리를 구하고 아이들과 거처할 집을 마련하면 아동보호기관에서 아이들을 데려와 함께 지낼 예정”이라면서 “저도 모르는 사이에 이런 일이 일어나 당황스럽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