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월호 유가족 경남서 “특별법 동참” 호소

세월호 유가족 경남서 “특별법 동참” 호소

입력 2014-07-03 00:00
업데이트 2014-07-03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월호 참사 희생자 가족들이 3일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많은 시민이 서명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미지 확대
3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세월호 참사 희생자의 가족들이 기자 간담회를 열어 “미래 세대들이 이런 일을 다시 겪지 않게 하려면 전 국민의 관심 속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며 “특별법 제정을 위해 많은 시민이 서명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3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세월호 참사 희생자의 가족들이 기자 간담회를 열어 “미래 세대들이 이런 일을 다시 겪지 않게 하려면 전 국민의 관심 속에 세월호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며 “특별법 제정을 위해 많은 시민이 서명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가족 등 14명은 이날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미래 세대들이 이런 일을 다시 겪지 않게 하려면 전 국민의 관심 속에 특별법 제정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호소했다.

특별법에는 세월호 침몰 사고를 성역 없이 조사해 철저히 진상을 밝히고 그 책임자를 처벌하는 등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법안 내용은 세월호 가족대책위원회와 국민대책회의, 변호사 등이 조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법안은 오는 7일께 의원 발의를 통해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한 유가족은 “어제 서명운동 차 조선소에 가 봤는데, 큰 배가 있음에도 우리 애들이 왜 그런 배를 타고 갔는지 생각하면 너무 가슴이 아프다”고 슬퍼했다.

이들은 창원 국가산업단지 안 대기업인 로템과 통영 성동조선에서 서명운동을 벌였다.

유가족 등은 이어 박종훈 경남도교육감과 간담회를 열고 세월호 참사와 같은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달라고 호소했다.

한 유가족은 “세월호에 너무 많은 아이들이 탔다”며 “아이들이 희망하는 교통편을 이용하도록 분산했으면 더 많은 아이가 살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든다”며 수학여행 때 학생 안전에 노력해달라며 울먹였다.

하나뿐인 아들을 이번 사고로 잃었다는 또 다른 유가족은 “세월호 참사로 공무원들에 대해 불신이 생겼다”며 “이번 사고와 관련해 공무원과 여행사 간 비리가 있었지 않았나 하는 의혹이 든다”며 교육청이 학생 안전을 가장 먼저 신경 써달라고 요청했다.

이 유가족은 “유가족 바람은 아이들이 왜 그렇게 사고를 당했고 구조를 하지 않았는지 알고 싶다”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 12일까지 1천만 명 서명을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종훈 교육감은 “세월호 참사는 있어서는 안 될 엄청난 사고라는 데 국민이 모두 공감한다”며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안전을 챙기는 것이 교육감의 할 일이라고 생각하며 남은 아이들이 다시는 이런 일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월호 희생자 가족은 간담회를 마치고 김해로 가서 시민단체와 함께 촛불 집회를 연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