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물쭈물할 일 없어”...靑, 강화된 방역지침 발표 시사

“우물쭈물할 일 없어”...靑, 강화된 방역지침 발표 시사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2-14 09:50
업데이트 2021-12-14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연합뉴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청와대가 곧 방역 조치를 강화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14일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를 통해 “엄중한 시기에 정부의 대책이나 조치가 우물쭈물하거나 미진할 일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수석은 “(현 상황에) 맞는 조치는 이미 다 준비돼 있지만, 그 카드는 그때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게 되는데, 수요일과 목요일 상황을 지켜보자”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는 추이에 따라 금요일인 17일에 강화된 방역지침을 발표할 수도 있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19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급증하면서 의료 현장에서는 즉시 방역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전날 보건의료노조는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 없이 진행된 ‘위드코로나’정책의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2주가량 멈추자고 호소하기도 했다.

박 수석은 다만 “준비된 대책은 방역과 민생이라는 두 가지 관점에서 검토하게 될 것”이라며 방역 강화에 따른 민생 경제 침체에 대한 염려도 비쳤다.

이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반발을 고려해 강화된 방역조치는 최대한 신중하게 검토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