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다양한 채널로 통합논의…전대前 궤도 올려야”

김무성 “다양한 채널로 통합논의…전대前 궤도 올려야”

입력 2017-10-11 10:29
업데이트 2017-10-11 10: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정원 TF의 ‘NLL 대화록 공개’ 조사는 정치보복”

바른정당 내 ‘보수통합파’인 김무성 의원은 11일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통합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열린토론미래’ 정례 토론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지금 뭐라고 단정해 말하기 어렵다”고 전제하면서도 보수통합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김무성 의원
발언하는 김무성 의원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이 1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 정기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의원은 ‘바른정당 전당대회 전 통합논의를 어느 정도 궤도에 올려놔야 한다는 데 동의하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추석 민심을 보면 국민은 ‘전쟁이 나냐, 안 나는 것이냐’며 굉장히 불안해하고 있다”며 “이것은 북핵 위기에 문재인 정부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고, 보수 야당들이 좀 더 효과적으로 대응을 잘하기 위해서는 힘을 합쳐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자유한국당이 추진하는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이 통합의 전제조건이 되는가’라는 질문에는 “중요한 것은 결과”라며 “좋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중간 과정에서 이런저런 이야기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 말을 하기 어렵다는 점을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9일 당내 ‘자강파’인 유승민 의원과 만나 통합론을 두고 이견을 보인 것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답변을) 그만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김 의원은 2012년 대선 당시 ‘남북정상회담 북한한계선(NLL) 대화록’ 내용을 공개한 것을 국정원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가 조사대상으로 선정한 데 대해선 “정치보복”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시 검찰조사에 적극 임했고, 출두해서 다 진술했다. 그 결과 무혐의 처분을 받았는데 재론하는데 대해선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봤던 (대화록) 자료가 국정원 것인지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 대선 와중에 제게 여러 보고서와 건의서가 있었고, 그중 하나를 보니 그 내용(대화록)이 있었다”며 “큰 문제라고 생각해 (대선 지원유세) 연설에 반영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