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용득,朴대통령·김무성에 “쇠파이프 대상” 막말논란

이용득,朴대통령·김무성에 “쇠파이프 대상” 막말논란

입력 2015-09-04 13:14
업데이트 2015-09-04 1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제성장에 티끌만큼도 기여안한 사람들이 헛소리”

이미지 확대
새정치민주연합 이용득 최고위원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이용득 최고위원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이용득 최고위원이 4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향해 “독립운동가들이 나온다면 쇠파이프를 휘두를 대상”이라고 비난하는 등 거친 표현으로 여권의 노동정책을 비판해 ‘막말’ 논란이 예상된다.

한국노총 위원장 출신인 이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부자간 싸움을 붙이고, 김 대표는 노노 간 싸움을 계속 붙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새누리당에서 노동문제(이야기)가 계속 나오는 데 좋은 마음으로 들어보려고 해도 그럴 수가 없다”며 “왜 저렇게 헛소리를 해대는 것인지, 총선에 대비해 전략적 차원에서 그러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또 “박 대통령과 김 대표는 이력서 한 번 써본 사람도 아니지 않느냐”며 “경제성장에 티끌만큼도 기여 안한 사람들이 경제성장 주역인 노동자들을 탓하고 헛소리를 계속 해대는데 그것을 좋은 마음으로 듣는다면 얼마나 들을 수 있겠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이 최고위원은 “(김 대표가) 노조 쇠파이프 때문에 국민소득 3만달러가 안됐다고 한다”며 “갈등을 부추겨도 알 사람은 다 아는 것이다. 더 이상 책임을 (노동자에게) 지우지 말라”고 주문했다.

특히 “두 분(박 대통령과 김 대표)께 말하겠다”며 “엊그제 8·15 광복절도 지났는데 두 분의 선조들께서는 뭐 하셨나. 진짜 독립운동가들이 나온다면 쇠파이프 휘두를 대상은 그대들이란 점을 명심하라”고 거칠게 말했다.

앞서 이 최고위원은 지난 7월 비공개 최고위 도중 정봉주 전 의원의 사면을 촉구한 유승희 최고위원에게 불만을 표시하는 과정에서 고함과 욕설 등을 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이 최고위원은 지난달 당의 셀프디스(자아비판) 캠페인에 참여, “저도 불끈하는 제 성격이 싫다. 나잇값 못하는 제가 부끄럽다”고 반성문을 썼으나 “아무리 참으려고 해도 노동문제 앞에서는 다시 피가 머리로 솟구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