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소속의원 성폭행 논란 “비호할 하등의 이유없어”

與, 소속의원 성폭행 논란 “비호할 하등의 이유없어”

입력 2015-08-03 13:37
업데이트 2015-08-03 13: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진하 “국민께 송구…법집행에 누구도 성역될 수 없어”

새누리당은 3일 자당 소속 A 의원이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는 것과 관련해 “해당 의원을 비호할 이유가 전혀 없다”며 당 차원에서도 엄중히 처벌할 뜻을 분명히 밝혔다.

새누리당 황진하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A 의원의 성폭행 논란과 관련해 이같이 말하고 “수사 당국의 법 집행에 누구도 성역이 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수사 결과에 따라 새누리당은 해당 의원에 대해 당 차원의 분명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수사 결과 여부를 떠나 실망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데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당내에서는 A 의원의 성폭행 혐의가 입증되지 않더라도 정치·도의적 측면에서 볼 때 새누리당이 출당 등 중징계를 내려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에서 “국회의원이 자기 지위를 이용해 성적 억압을 행했다면 그것은 당내에서는 중징계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어 하 의원은 “어쨌든 법적으로 무혐의가 나더라도 정치·도의적 측면이 있고 국민의 상식에 따라 만약 최소 성폭행이 없었더라도 단순 성관계 정도만 있었다면 당내에서는 출당 등 중징계가 불가피할 것”이라 밝혔다.

실제로 서청원 최고위원이 주재한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한 의원들은 A 의원 논란과 관련, 도의적 책임 부분도 감안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당 차원의 처벌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구지방경찰청장은 이날 기자 간담회를 통해 성폭행 혐의를 받는 A 의원을 조만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