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박원순 시장은 ‘똥볼원순’” 발언 논란

하태경 “박원순 시장은 ‘똥볼원순’” 발언 논란

입력 2015-06-16 10:45
업데이트 2015-06-16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늑장정부, 은폐삼성…나라전체가 봉숭아학당”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이 16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와 관련, 박원순 서울시장을 ‘똥볼원순’이라고 지칭해 ‘막말’ 논란이 일었다.

하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 박 시장의 지난 4일 긴급 기자회견을 비판하면서 “이번에 메르스 대응을 보면 나라 전체가 지금 봉숭아학당”이라면서 “늑장정부에 은폐 삼성, 박원순 시장은 똥볼원순”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시장이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삼성서울병원 의사(35번 환자)와 접촉했던 것으로 추정된 1천565명을 전원 격리했으나 감염자가 나오지 않은 것에 대해 “이게 완전히 엉뚱한 곳에 똥볼을 찬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른바 ‘슈퍼전파자’로 판명난 14번 환자를 역학조사할 시간에 35번 환자 접촉자에 대한 격리에 집중했다며 “지자체가 협력해도 힘이 모자랄 판에 서울시만 엉뚱한 곳에 공을 차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똥볼을 세게 차서 사회에 경각심을 일깨운 것은 있다”고 전제한뒤 “(그러나) 박 시장이 찬 볼이 정확하게 골대로 들어간 게 하나도 없다”고 거듭 비판했다.

하 의원의 발언과 관련, 한때 박 시장을 ‘똥볼원숭이’라고 지칭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졌으며, 이후 ‘원숭이’가 아닌 ‘원순’이었다고 정정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이날도 박 시장의 메르스 대응 방식에 대해 정략적인 접근이라며 강도높은 공세를 이어갔다.

의사 출신의 박인순 의원은 MBC라디오에서 최근 상태가 악화된 것으로 알려진 35번 환자를 언급한 뒤 “박 시장의 기자회견 이후 극도의 스트레스가 면역력을 떨어뜨려 바이러스 증식을 더 심화시켰을 수도 있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본다”고 말했다.

박대출 당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구체적인 이름을 언급하지 않은 채 “일부 야권의 지도급 인사들이 불안을 조장하고 정치적인 시선을 끌려는 처신은 사태 해결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서 “메르스는 정치인 개인의 정치 디딤돌로 삼을 대상이 아님을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