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야, ‘자살 女대위 사건’에 엄중처벌 촉구

여야, ‘자살 女대위 사건’에 엄중처벌 촉구

입력 2013-10-25 00:00
업데이트 2013-10-25 15: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야 정치권은 25일 여군 대위가 상관의 성관계 요구를 이기지 못해 자살했다는 의혹에 대해 충격을 금치 못하며 엄중한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논평에서 꽃다운 나이에 자신의 꿈을 접고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한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며, 유가족에게도 깊은 위로의 말을 전한다”면서 “군의 성 기강 문란은 이미 위험 수위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민 대변인은 “특히 여군 사이에서는 군 간부들의 성범죄를 신고하면 오히려 손해라는 생각에 쉬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면서 “국방부는 반드시 이번 사건을 끝까지 추적, 수사해 가해자에게 엄중한 처벌을 내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 대변인은 “군내 성인지 및 성폭력 예방교육 강화 등을 통해 성범죄를 뿌리 뽑아야 한다”면서 “유사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강력하고 종합적인 대책 또한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민주당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는 자살이 아니라 타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가해 당사자 뿐 아니라 직속상관을 포함한 지휘체계 등 관련 책임자를 모두 엄중히 문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듣기만 해도 분노하게 되는 어처구니 없는 행태가 군에서 벌어지고 있다니 군의 기강 해이가 극에 달했다”며 “근본적인 국방개혁을 통해 군을 통째로 변화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도 성명을 내고 “여군 성추행 자살 사건과 임신한 여군의 과로사 사건은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던 일이라는 점에서 ‘나 몰라라’한 국방부의 책임이 막중하다”며 국방부 장관의 대국민 사과와 재발 방지책을 요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