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커버스토리] 한정판이거나 싸고 귀엽거나

[커버스토리] 한정판이거나 싸고 귀엽거나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8-15 00:02
업데이트 2015-08-15 0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집욕구 자극하는 아이템들

직장인 김은경(27)씨는 주말에 시간이 날 때마다 동대문 완구도매시장을 찾아가 조립 장난감인 ‘레고’를 산다. 김씨가 사는 제품은 복잡한 모양의 레고가 아니다. 성인 검지손가락 길이만 한 작은 인물 레고다. 최근 김씨는 영화 어벤져스2가 개봉하고 나서 이 영화에 나오는 캐릭터인 토르,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인물 레고도 모았다. 김씨는 “요즘에는 크기가 더 작은 나노블록이 인기라 이를 중점적으로 수집하고 있다”면서 “일단 크기가 작아 귀여운 데다 함께 모아놨을 때 보는 재미가 있다”고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캐릭터 상품이라고 해서 적게는 몇만원 대에서 비싸게는 수십만원 대까지 고가의 상품만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 요즘에는 소소하게 작은 캐릭터 상품을 수집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특히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캐릭터 장난감들이 인기다.

요즘 대표적으로 수집욕을 자극하는 아이템은 편의점 씨유(CU)에서 판매하고 있는 킨더조이 초콜릿 상품이다. 1500원짜리 타원형의 킨더조이에는 초콜릿과자와 함께 새끼손가락 길이만 한 장난감이 들어 있다. 이 상품의 매력은 어떤 장난감이 걸릴지 모른다는 점이다. 원하는 장난감이 나올 때까지 사고 또 사는 사람들이 많다. CU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지난 5월 7일 출시돼 한 달 만에 매출이 36%나 뛰었다.

세븐일레븐에서 파는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도 인기를 끌었다. 지난 7월 한 달 동안 세븐일레븐에서 3000원 이상 구매고객은 약 3.5㎝ 크기의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 26종 가운데 1개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가 주목받았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미키마우스 피규어를 내놨고 출시 4주 만에 준비된 물량을 모두 판매했다.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된 캐릭터의 피규어 한정판매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소장용으로 구매한 데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입소문이 퍼진 게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8-15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