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주는 글로벌 미식관광… 유명 셰프 요리와 와인에 빠진다

지금 제주는 글로벌 미식관광… 유명 셰프 요리와 와인에 빠진다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4-05-10 10:04
업데이트 2024-05-10 10: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18일까지
실내정원에서 제주 청정 요리·와인 즐겨
17일엔 와인평론가 서클링의 와인디너 경험
수익금 전액은 조리전공 대학생 장학금으로

이미지 확대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FWF) 홈페이지 캡처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FWF) 홈페이지 캡처
“이번 주말 유명 셰프들의 고급요리를 맛보고 세계적인 와인평론가와 함께 와인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FWF)’이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제주 전역에서 개최되고 있다.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은 국내외 최정상급 셰프들이 제주의 청정 농수축산물로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제주 미식축제다.

도내 조리학과 대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미래셰프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며 수익금 전액은 조리전공 대학생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올해 미식축제에서는 ▲제주 고메스푼 맛집 200선 발표 ▲음식영화 야외상영 이벤트 ▲와인클래스 ▲와인페어 ▲마스터셰프 클래스 ▲가든디너 ▲디저트페어 ▲와인디너 ▲갈라디1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주 대표맛집 200곳이 참여하는 ‘제주고메스푼 200’에 선정된 맛집 방문시 JFWF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구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맛집별로 ▲메뉴 할인 ▲음료수 무료 제공 ▲특별메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FWF) 포스터. 제주도 제공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FWF) 포스터. 제주도 제공
11일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가든디너’는 실내정원에서 정상급 셰프들이 제주의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미식 요리와 함께 세계의 와인, 제주의 전통주를 페어링하며 즐기는 시그니처 행사로 관심을 끈다.

앞서 10일 와인페어와 와인클래스에서는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높은 평점을 준 수십 종의 와인을 시음하고, 유명 소믈리에의 와인 강연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제임스 서클링이 직접 참여하는 와인디너가 오는 17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다. 서클링이 추천 와인을 직접 소개하면서 페어링되는 코스 디너로 수준 높은 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강재섭 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이 제주 음식문화를 중심에 둔 글로벌 미식관광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제주의 음식관광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축제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상세내용(고메스푼 맛집 200선)은 관련 홈페이지(https://jfwf.kr/)나 인스타그램(@jejufoodandwine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