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스라엘 당국자 “이란 미사일·드론 99% 요격 성공”

이스라엘 당국자 “이란 미사일·드론 99% 요격 성공”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4-04-14 09:47
업데이트 2024-04-14 11: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4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중부 지역에서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에 대응해 이스라엘의 아이언 돔 방공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다. 이란은 전날 이스라엘을 상대로 첫 번째 직접 군사 공격을 가했다. 이스라엘 군은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100개 이상의 폭탄을 실은 드론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몇 시간 후, 이란은 훨씬 더 파괴적인 탄도 미사일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2024.4.14.  AP 연합뉴스
14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중부 지역에서 이란이 발사한 미사일에 대응해 이스라엘의 아이언 돔 방공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다. 이란은 전날 이스라엘을 상대로 첫 번째 직접 군사 공격을 가했다. 이스라엘 군은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100개 이상의 폭탄을 실은 드론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몇 시간 후, 이란은 훨씬 더 파괴적인 탄도 미사일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2024.4.14.
AP 연합뉴스
이스라엘군이 미사일과 드론을 동원한 이란의 대규모 공습을 대부분 방어해냈다며 자국 본토에 대한 이란의 사상 첫 공격에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다니엘 하가리 이스라엘군 수석대변인은 이란이 13일(현지시간)부터 이스라엘을 겨냥해 미사일과 드론(무인기)을 200발이 넘게 발사했다고 밝혔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란의 지대지 탄도미사일 수십발에 대해 국경을 넘기 전 격추했다고 설명했다.

소수의 미사일이 이스라엘을 타격해 소녀 1명을 다치게 하고 이스라엘 남부의 군기지에 가벼운 손상을 입혔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스라엘 메체 ‘Ynet’는 이스라엘 당국자를 인용, 이스라엘군이 이란의 드론과 미사일의 99%를 요격했다고 보도했다.

오피르 겐델만 이스라엘 총리실 대변인은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란의 탄도미사일이 예루살렘에 있는 성지들까지 겨냥했다고 밝혔다.

겐델만 대변인은 “이란이 탄도미사일을 예루살렘 성지에 발사했다며 이스라엘의 아이언돔(방공체계) 포대가 이들 미사일을 요격해 알아크사 사원을 보호했다”고 썼다.

이란은 이달 1일 시리아 주재 자국 영사관이 이스라엘의 폭격을 받아 이란 혁명수비대(IRGC) 고위 간부가 살해되자 이스라엘에 보복을 공언해왔다.

하가리 대변인은 이란의 공습이 14일 현재 아직 끝난 게 아니라면서 요격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은 이란 공습에 대한 방어가 일단락되면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예고했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 당국자는 Ynet에 이스라엘 본토에 대한 이란의 첫 공격에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단호한 대응이 곧 뒤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