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록 물결의 음악 노트가 펼쳐진다…‘제21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20일 개막

초록 물결의 음악 노트가 펼쳐진다…‘제21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20일 개막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4-04-14 08:23
업데이트 2024-04-14 0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고창 청보리밭. 고창군 제공
고창 청보리밭. 고창군 제공
대한민국 대표 경관 농업 축제인 ‘고창 청보리밭 축제’가 오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 23일간 ‘초록물결 음악노트’를 주제로 고창 공음면 학원관광농원 열린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고창군의 주요 생태자원 중 하나인 청보리밭을 주제로 한다. 2004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해마다 국내 각지에서 평균 50여만명이 방문하며 전국 경관 농업의 1번지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보리는 겨우내 얼어있던 대지를 녹이고 4월부터 초록빛 얼굴을 내민다.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30만평의 광활한 대지가 청보리의 초록빛으로 물들며 장관을 이룬다.

올해는 드넓은 청보리밭을 무대로 한 다양한 음악공연이 선보여진다. 개막식 공연을 비롯해 보리밭 사잇길 버스킹, 관광객 참여 공연 등 다채로운 음악 관련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제21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포스터.
제21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포스터.
고창군은 먹거리 안전과 바가지 없는 축제를 위해 음식점 위생점검을 더욱 철저히 하고, 종합상황실 내 신고센터, 식사류 및 판매 품목에 대한 가격 표시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 기간에 내부 주차장 이용을 유료화한 뒤 상품권으로 전액 환원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경관 농업축제로, 볼거리와 먹거리 등에서 아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줄 것”이라며 “축제장은 물론 다수가 모여드는 장소도 바가지요금을 철저히 단속해 군민과 관광객이 맘껏 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전국 최초 ‘보리’를 주제로 한 경관 농업 대표 축제다.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청보리밭축제위원회가 주관하며 전북특별자치도, 농협고창군지부, 한수원(주)한빛원자력본부가 후원한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