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사냥개 돼 우리 짓밟던 애” 한동훈 하루 두 번 때린 홍준표

“文 사냥개 돼 우리 짓밟던 애” 한동훈 하루 두 번 때린 홍준표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4-04-12 16:05
업데이트 2024-04-12 18: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전엔 “‘용산 해바라기’ 정당…韓이 말아먹어”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연합뉴스
4·10 총선 과정에서 국민의힘과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쓴소리를 내뱉던 홍준표 대구시장이 총선이 끝나자 소셜미디어(SNS)로 하루 두 번씩 글을 올리며 비판의 수위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정치권에서는 홍 시장의 이런 움직임이 한 전 위원장의 사퇴로 여당 지도부가 사실상 공백 상태인 가운데 과거 친이계로 분류되는 중진들이 국회에 재입성한 것을 계기로 차기 지도부 구성과 전당대회를 겨냥한 일종의 사전포석으로 보고 있다.

홍 시장은 12일 오전 11시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믿고 그 사냥개가 되어 우리를 그렇게 모질게 짓밟던 애 데리고 와서 배알도 없이 그 밑에서 박수 치는 게 그렇게도 좋더냐”고 적었다.

한 전 위원장이 문재인 정부 시절 국정농단 수사 실무책임자로 참여한 사실을 언급하며 그와 한 위원장을 동시에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홍 시장은 “그런 노예근성으로 어떻게 이 험한 세상을 살아 갈 수 있겠나”면서 “자립, 자강할 생각은 털끝만치도 안 하고 새털같이 가벼운 세론(世論)따라 셀럽(유명인)이 된 대한민국 특권층 1% 밑에서 찬양하며 사는 게 그렇게도 좋더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나는 그렇게는 살지 않는다. 내 힘으로 산다. 내 힘으로 살다가 안 되면 그건 내 숙명”이라면서 “호랑이는 굶주려도 풀은 먹지 않고 선비는 아무리 추워도 곁불은 쬐지 않는다”며 글을 맺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홍 시장은 이 보다 3시간 전인 이날 오전 7시에도 페이스북으로 한 위원장을 직접 비판했다.

그는 “천신만고 끝에 탄핵의 강을 건너 살아난 이 당을 깜(냥)도 안 되는 황교안이 들어와 대표놀이 하다가 말아 먹었고, 더 깜도 안 되는 한동훈이 들어와 대권놀이 하면서 정치 아이돌로 착각하고 셀카만 찍다가 말아 먹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 안에서 인물을 키울 생각은 하지 않고 당 밖에서 셀럽을 찾아 자신들을 위탁하는 비겁함으로 이 당은 명줄을 이어간다”며 “우리가 야심 차게 키운 이준석이도 성 상납이란 어처구니없는 누명을 씌워 쫓아내고 용산만 목매어 바라보는 해바라기 정당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최재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