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밀반입 마약 상습 투약한 남녀 6명 구속

밀반입 마약 상습 투약한 남녀 6명 구속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4-04-12 15:25
업데이트 2024-04-12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남경찰청
전남경찰청
해외에서 밀반입한 마약류를 불법체류 외국인 여성들과 상습 투약한 내·외국인 6명이 구속됐다.

전남경찰청 형사기동대 마약범죄수사계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1월까지 해외에서 구매해 밀반입한 마약류를 국내 불법체류 중인 외국인 여성들과 상습 투약한 A씨 등 내·외국인 남녀 6명을 구속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들은 서울·충남·전남 등 전국 각지에서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필리핀에서 밀반입한 마약류를 체류자격 없이 국내 마사지업소에 고용된 카자흐스탄 국적 여성들과 함께 전국의 호텔을 떠돌며 투약한 혐의다. 경찰은 외국인 여성들이 주거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첩보를 입수한 뒤 마약범죄수사계 수사관들을 중심으로 집중 수사를 통해 전원 검거했다.

이들은 주로 호텔 등 숙박업소와 주거지에서 필로폰, 대마, MDMA 등을 상습 투약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중 1명은 필리핀에 있는 클럽에서 마약류를 구매한 후 국내에 밀반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거 과정에서 주거지에 은닉된 필로폰 1.5g, MDMA 6정, 액상대마 1개, 대마종자 718개, 투약기구 14점을 압수했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마약류 유통에 관여한 총책 등 유통 및 투약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며 “해외 마약류의 국내 밀반입 등 국내외 마약류 범죄 차단을 위해 지속적인 첩보 수집과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무안 최종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