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업, 부산시 산하기관 채용 설명회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업, 부산시 산하기관 채용 설명회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4-04-12 14:04
업데이트 2024-04-12 14: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12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채용 설명회는 부산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이 채용 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총 26개 기관이 참여해 채용계획을 안내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는 기관별 채용 상담 부스에서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인사담당자들이 구직자들에게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맞춤형 조언을 한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채용설명회에는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 한국남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 성공기 소개 등이 이어진다.

올해는 부산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안내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전 공공기관 등과 긴밀하게 협조해 지역인재가 부산에 취업해 정착하는 선순환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인재에게 큰 도움이 되는 이번 설명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