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데이브 더 다이버, 한국 최초 BAFTA 게임 디자인상 수상 쾌거

데이브 더 다이버, 한국 최초 BAFTA 게임 디자인상 수상 쾌거

민나리 기자
민나리 기자
입력 2024-04-12 10:56
업데이트 2024-04-12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BAFTA Games Awards 2024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데이브 더 다이버’
BAFTA Games Awards 2024 게임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의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가 영국 영화 텔레비전 아카데미(BAFTA) 게임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역대 진행된 BAFTA 게임어워즈 수상작 중 유일한 한국 게임이다.

BAFTA는 1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게임 어워드 시상식을 열고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데이브 더 다이버를 선정했다. 경쟁작으로는 ‘젤다의 전설 티어즈 오브 더 킹덤’, ‘마블 스파이더맨 2’등 지난해 출시된 여러 인기 콘솔 게임 등이 있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의 황재호 디렉터는 “2023년은 게임 역사상 가장 훌륭한 해 중 하나였고, 유수한 후보작들과 ‘데이브 더 다이버’가 나란히 서게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게임의 초기 콘셉트를 믿었고 그 결과 ‘데이브 더 다이브’만이 지닌 재미를 전달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발진의 노력을 자랑스럽게 만들어준 유저분들께 수상의 기쁨과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BAFTA는 2004년부터 전년에 출시된 전 세계 게임을 대상으로 매년 별도의 게임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았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이번에 수상한 게임 디자인 부문을 비롯해 최고의 게임상, 각본상 등 총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는데, ‘최고의 게임’상은 벨기에 게임사 라리안 스튜디오의 ‘발더스 게이트 3’가 수상했다.

‘데이브 더 다이브’는 국내 싱글 패키지 최초로 누적 판매 300만 장을 돌파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국내 최초 ‘Must Play’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으며, 지난 1월 진행된 ‘스팀 어워드 2023’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sit back and relax)’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나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