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中사육사 손 꼭 잡았다”…푸바오, 중국 적응 중인 근황

“中사육사 손 꼭 잡았다”…푸바오, 중국 적응 중인 근황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4-04-11 12:32
업데이트 2024-04-11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10일 중국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위챗을 통해 공개한 푸바오 사진. 푸바오가 새 사육사의 손을 잡고 있다.  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 위챗
지난 10일 중국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가 위챗을 통해 공개한 푸바오 사진. 푸바오가 새 사육사의 손을 잡고 있다. 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 위챗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지난 3일 한국을 떠나 중국에서 새출발을 시작했다. 푸바오는 중국 도착 직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 국내 팬들을 걱정케 했는데, 푸바오가 격리 생활에 적응해 나가는 반가운 모습이 지난 10일 공개됐다.

푸바오는 현재 중국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의 별도 내실에서 격리 생활 중이다. 이날 중국 자이언트 판다보호연구센터는 소셜미디어(SNS) 위챗을 통해 푸바오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푸바오가 기지에 도착한 다음 날부터 작성된 짧은 일기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영상 속 푸바오는 워터우, 당근, 대나무잎 등을 맛있게 잘 먹는 모습이다. 새로운 사육사가 손을 잡는 것도 허용했다.

이 모습을 본 중국의 푸바오 팬들은 “푸바오가 다양한 형식의 먹방을 선보였다”면서 안심했다.
이미지 확대
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 위챗
자이언트판다보호연구센터 위챗
앞서 최근 중국 SNS 웨이보에는 ‘푸바오’가 중국 격리 생활 중 이상행동을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된 다음 날인 지난 4일 촬영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푸바오가 좁은 방에서 앞구르기 동작을 반복하는 모습이 담겼다.

지난 3일 중국 격리 첫날 영상에서도 푸바오는 대나무 숲에 몸을 숨기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가장 좋아하는 과일인 사과를 먹지 않고 바닥에 내버려두기도 했다. 중국 사육사가 다가오자 경계하며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도 했다.

이에 푸바오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었다.

푸바오는 2016년 3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 도모의 상징으로 보내온 판다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2020년 7월 20일 태어났다.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는 뜻의 푸바오는 ‘용인 푸씨’ ‘푸공주’ ‘푸뚠뚠’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푸바오는 이달 초 중국 쓰촨성 워룽선수핑기지로 떠났다. 중국이 해외 각국에 보낸 판다는 멸종위기종 보전 협약에 따라 만 4세가 되기 전에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

푸바오가 새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경우 일반 공개 시기도 앞당겨질 수 있다. 푸바오는 워룽선수핑기지에서 1개월 정도 격리·검역 절차를 거친다. 격리가 끝난 이후에는 워룽선수핑기지·워룽허타오핑기지·두장옌기지·야안기지 4곳 중 한곳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